삼국지 전략판 공략 5성 장수 확률 올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로그 입니다. 삼국지 전략판이 출시된지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 웃고 울고 그랬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개인적으로도 6서버에 서식하고 있는 필자는 시즌1부터 많은 사건 사고 때문에 울고 웃고 게임내에서 정든 사람 떠나 보내고 참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초창기 시작할 때의 맹이 지금은 사라지고 없어졌지만 그래도 당시에 같은 맹 분들 몇몇과 같은 맹에 있습니다. 참 인연이란 게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 어쨌든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바로 삼국지 전략판 공략 5성 장수 확률 올리는 방법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삼국지 전략판 공략 5성 장수 확률 한 번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5성 장수 확률을 올릴 수 있을까?

삼국지 전략판 공략 중 5성 확률! 결론만 얘기하자면 시스템에 적용된 5% 정도의 확률은 올릴 수 없습니다. 이걸 올릴 수 있으면 전부 풀빨 5성 장수 들고 설치고 다녔겠죠? ㅠ 하지만 5성 장수가 나올 확률은 올릴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조금 있겠지만 실제로 필자가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며 다른 과금러에 비해 더 많은 5성 장수들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소과금러 입니다.

삼국지 전략판 공략 계획과 절제 = 5성 장수

삼국지 전략판 공략

일반적으로 무과금, 소과금러 분들은 하루에 총 4번의 무료 및 반뽑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바로 모집을 누르는 것이 아닌 약간의 재물이 필요합니다. 필자는 양장 뽑기를 이용한 무료 뽑기로 5성 장수가 나올 확률을 높이는데 사용을 합니다. 예를 들면

삼국지 전략판 공략 5성

양장 뽑기의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엽전으로 뽑기가 가능합니다. 엽전뽑기라고 하는데요. 이 시스템을 잘 이용하면 좋습니다. 즉 양장 뽑기(재물)를 통해 5성 장수 확률을 올린다는 얘기인데요. 시즌 초에는 위의 사진처럼 모집 10회씩 여러번 돌려본 후 5성 장수가 나올 것 같은 타이밍에 무료 뽑기나 반뽑을 하게 됩니다. 단순히 모집 10회를 1회 한 뒤에 무료 뽑기를 하는 것이 아닌 최소 10번에서 20번 많게는 30번까지 하게 되는데요. 멈추는 타이밍은 양장뽑기에서 4성 장수가 나올 것 같은 타이밍에 무료 뽑기를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5성 장수 확률 업 두 번째

삼국지 전략판 공략 황장

시즌 초반에는 위에 언급한대로 모집 10회씩 엽전뽑기가 가장 좋고 엽전이 넘처나는 중 후반으로 들어가면 연속 모집을 통해 무료 뽑기와 반뽑을 하시면 굉장히 좋습니다. 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연속 뽑기할 때 엽전은 10만전이 가장 확률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10만 엽뽑으로 4성 장수가 나오지 않았을 때 무료 뽑기 및 반뽑을 하면 다른 때보다 5성 장수가 많이 나왔습니다. 포인트 하나 더 추가하자면 엽뽑 10만전 이후 무뽑에서 5성 장수가 나오지 않았을 때는 그대로 반뽑을 하시면 되고 만약 무뽑에서 5성 장수가 나왔다면 약간 시차를 두고 반뽑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뽑 할 때?

무뽑에서 5성 장수가 나왔을 경우 반뽑은 대략 1~2시간 뒤에 하는 것이 그나마 다시 또 획득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무뽑에서 나오고 반뽑까지 두번 다 5성 장수가 나오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필자의 경우 15~20일 정도에 한 번씩 뜨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반뽑의 경우 마찬가지로 엽뽑에서 10만전 사용 후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10만전 엽전뽑기를 했을 때 4성 장수가 2~3명 나왔을 때 무뽑 및 반뽑 돌리면 5성 장수가 잘 나오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과금러 뽑기 방법

삼국지 전략판 공략 5성 장수

무소과금러의 뽑기 방법이 있다면 과금러 또한 5성 장수가 잘 나오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머니가 엄청 많다면 이러한 방법이 필요 없을지도 모릅니다. 단순히 원하는 장수가 나올 때까지 클릭만 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이 방법은 꽤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삼국지 전략판 공략 엽전 뽑기

엽전 및 무뽑을 통한 뽑기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하자면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확률적으로 봤을 때 5뽑 4번을 하게되면 황장이 나와야 하는 확률이 됩니다. 5뽑당 25% 확률로 5성 장수가 나오기 때문인데요.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5뽑 6번을 해야 확정적으로 5성 장수가 나옵니다. 금액으로 들어가면 5뽑 6번은 대략 6천 옥패로 대략 10만원 정도 하는 금액입니다. 즉 운이 나쁘면 10만 원에 5성 장수가 1장 나올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참 말도 안되는 것 같지만 필자도 겪어 봤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엽뽑+무뽑,반뽑+5뽑 입니다.

5뽑은 계획적으로!

삼국지 전략판 공략 5성 장수 나옴

예를 들어 1만 옥패가 있다고 했을 때 계획적으로 뽑기를 한다면 이런식으로 해야 합니다. 엽뽑 10만 전 -> 무뽑, 반뽑 -> 5뽑 1회 정도입니다. 즉 하루에 2천 옥패가 소모된다고 보면됩니다. 5일 동안 총 1만 옥패가 소모가 되는데요. 이렇게 할 경우 단언컨대 다이렉트로 지르는 것보다 5성 장수는 더 많이 나옵니다. 필자가 자주하는 방법으로 옥패 2배 이벤트를 하는 초반에 자주 사용합니다.

무뽑, 반뽑에서 5성 장수가 뜰 경우!

이럴 경우엔 5뽑을 하지 않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뽑이나 반뽑에서 황장이 뜰 경우 다음 5뽑 했을 때 5성 장수는 정말 정말 잘 안나옵니다. 재밌는 점은 위의 방법대로 하게되면 총 5일 동안 소모되야 하는 옥패가 7일, 8일에 끝나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즉 무뽑이나 반뽑에서 나오는 황장이 그만큼 많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무뽑, 반뽑에서 나오지 않은 황장은 다음 5뽑에서 꽤 높은 확률로 나오는 것을 많이 봐왔습니다.

정리

여기까지 삼국지 전략판 공략 5성 장수 확률 올리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필자의 경험으로 위의 방식들은 단순히 무뽑 시간이 왔을 때 클릭하는 것보다 더 높은 확률로 5성 장수가 뜨는 것을 봤습니다. 물론 호불호가 나누어 지겠지만 경험삼아 한 번 해보시길 권장드리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삼국지 전략판 쿠폰 코드 모음 알아보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