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매트릭스 주가 앞으로의 행보는?
바이오 관련주인 진매트릭스는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약세에도 강세를 보인 주식 중 하나다. 뭐 사실 상식적으로 봐도 오를 수 밖에 없는 주식.
현재 주가를 보면 거래량은 이미 충분히 감소 했고 재료가 소진되어 힘이 빠진 상태다. 즉 6월 8일 최고점인 18400원을 찍은 이후 하락세로 전향 했다.
고점에서 몰린 투자자들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보이는데 재료가 소진된 만큼 1차 고점 저항선을 뚫는다는 건 아마 어려울 듯 싶다.
결국 2차 코로나 유행이 오지 않는 이상 더 이상의 상승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며 현재 고점에 물린 투자자들은
1차 하락 조정 이후 눌림목에서 상승 시 바로 빠져나와야 그나마 손실액이 덜 할 것으로 보인다.
진매트릭스 주 차트
주 차트 분석으로 넘어가서 거의 역대급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회사 재무상태가 좋지가 않은데 이런 상승률은 재료가 어마어마하게 좋았던 거겠지.
혹시나 그런일이 발생하면 안되겠지만 만약 코로나 2차 유행이 재차 발생될 경우 이런 바이오주들은 정말 하늘 높은줄 모르고 상승할 확률이 크다.
또 2차 코로나가 발생될 확률도 큰편으로 올 가을에 다시 유행할 것이라는 소식을 꽤 접했다.
어쨌든 현재 진매트릭스의 주가 행보는 하락세인만큼 갖고 있는 것 보다 손절하고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회사 재무분석으로 매출액은 증가보단 매년 비슷하다. 증가하는 것은 영업 손실액이 크다는 것인데, 바이오주의 큰 특징이라 보면된다.
다른 회사와 달리 바이오주는 신약 개발 임상시험 등 판매의 개념보다 개발의 개념에 가깝고 신약 성공이라는 재료가 나오면 주가 상승이 엄청나다.
그나마 진매트릭스는 작년 분기 대비 매출액의 증가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했다는 것. 또 올 9월 2차 코로나 유행 조짐이 보이는만큼 조금 기다렸다가 투자한다면 꽤 멋진 이익률을 낼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