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아티아이 앞으로의 행보
남북경협 테마주인 대아티아이는 북한의 남북연락사무소 폭발로인해 금일 주가는 4985원 -9% 하락으로 장 마감했다.
같은 남북경헙 테마주인 일신석재와 마찬가지로 하락폭이 크다.
그외 반대격인 방산테마주들은 대부분 상한가로 장 마감했고, 북한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이느냐에 따라 주가 반등을 노려볼 수 있지만
생각보다 북한이 과격한 행동에 남북경협이 긍정보단 부정적인 것이 현실이다.
일봉차트
일신석재와 마찬가지로 금일 하락 이후 단기 상승을 예상할 수 있는데 악재 속에 15일 4730원 지지선을 방어 했다는 것이 이유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저항선이 두텁고 북한이 앞으로 어떤 행동을 할지 모르는 관계로 상승을 하더라도 저항선을 넘지 못하고 5900원까지 보고있다.
하지만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이라면 7000원대도 노려볼 수 있겠지만 헛된 기대일뿐 바라는 건 욕심이다.
10분 봉차트
10분봉 차트에서 보이는 건 지지선이 4730원 이라는 것과 현재 하락세이지만 2차 지지선 4965원 방어를 잘 하고 있다는 것.
주봉 차트
전반적인 차트분석으로 하락세가 맞지만 두번의 음봉 출현으로 다음 상승 확률이 증가했고 일봉 차트나 분봉 차트를 봐도 횡보나 약간의 하락 조정 기간을 거친 뒤 단기 상승이 예상된다.
대아티아이 재무제표 손익계산서
꽤 탄탄한 재무상태를 갖고 있다.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하는 모습이 없지만 매년마다 증가하는 매출액은 장점으로 보인다.
다만 2019년도 기타손실이 크고 전년도 대비 당기순이익 격차가 커 약간 아쉽다.
2020 대아티아이 재무제표 손익계산서
2019년도 전년도 대비 매출액이 약 40억 증가했으며, 기타 손실이 줄고 당기순이익이 증가한 것을 봤을 때 앞으로의 성장성이 높을 것이다.
즉 올해 주가는 전년도에 비해 높은 상승을 보일 것이므로 단타 보다는 중장기적인 투자가 어울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