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텍
빅텍 분석
in

빅텍 방산 테마주 현재 주가 분석 알아보기.

빅텍 이대로 계속 하락할까?

예전에도 빅텍 분석글을 올렸었는데 당시 가격이 4천 원대였고 단기 하락 예상했었다. 빅텍은 회사 성장 가능성보다 테마주로서 의미가 높기 때문.

하지만 보란 듯이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고 무려 역대 최고점인 14,850원을 찍고 현재 하락 진행중이다.

뉴스엔 북한과의 판문점 합의와 군사 합의가 깨졌다는 등.

수 많은 추측과 억측이 난무하는 가운데 이 마저도 진행 중이라는 것이 웃어야 될지 울어야 될지 상황 판단이 잘 서지 않는다.

한 가지 중요한 점은 북한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이느냐에 따라 빅텍이 다시 상승 또는 하락 예상이 가능 한 점인데,

현재 뉴스 기사를 보면 도발 가능성이 농후하다.

현재 예고한 북한의 도발 행동 중 한 가지는 남측으로 삐라 살포를 한다는 것인데

주식 특성상 이 재료는 이미 끝났다고 보면 된다.

설마 북측이 삐라를 행동으로 옮겼을 때 빅텍이 상승할거라는 생각을 갖고 있으시다면 정말 위험한 생각이라고 얘기하고 싶다.

이미 그 재료로 인해 상승하지 않았던가?

어쨌든 현재 큰 하락을 보이고 있는 빅텍은 어디까지가 조정이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현재는 매도세가 강하고 추세선이 하락 유지중이다.

위의 일봉차트에서 보이는 33선인 초록색 선 위에 있는 20선 방어가 안되면 다시 예전 가격인 4천 원대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

반대로 20선에서 방어할 경우 그때가 1차 조정 이후 매수 타이밍이라고 보면 되는데 언제나 그렇듯이 하락세에서 음봉 4~5개 뜨고 양봉이 출현하면 그때가 매수 타이밍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체크해야 할 점은 장대 양봉 2~3개 출현 후 작은 음봉 그리고 양봉 출현 시 거래량이 큰폭으로 감소한 다는 것인데, 만약 거래량 감소 없이 양봉이 뜰 경우 조심해야한다.

빅텍 주봉 차트

현재 주가에서 주봉차트 확인이 필요할까 싶지만 앞으로의 주가가 어떻게 흐를까 생각해 볼때 조금은 도움이 된다.

위의 그림처럼 빅텍의 주봉차트는 사실 다른 주식의 월봉차트와 비슷하다. 개인적으로도 주봉차트가 저렇게 롤러코스터 타는 것처럼 보인 경우는 흔치않다.

어쨌든 이번 주는 당연히 하락 예상할 수 있고 일봉차트를 볼 때 20선을 방어할 경우 다음주는 단기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15분봉 차트

1차 하락 2차 하락이후 매도 세력이 약해진 모습이다. 매도 세력이 약해지고 매수 세력이 강해지면 큰폭으로 상승하겠지만 그건 그냥 기대치 일뿐.

매수 세력이 갈팡 질팡한 모습을 보일때 그려지는 것이 거래량 없는 작은 양봉이라고 얘기했다. 즉 매도 세력은 그 힘을 다하고 매수 세력이 그런 모습을 보인다면 당연히 작은 양봉이 나올 수 밖에 없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좀 더 확실한 매수 타이밍을 노리겠다면 두 번째 양봉이 나올때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위의 글들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는 하시되 투자는 개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지니틱스 주가 분석 글 보러가기

What do you think?

Written by 월령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지니틱스

지니틱스 주가 분석 반도체 관련주 알아보기

삼국지 전략판 공략

삼국지 전략판 공략 5성 장수 확률 올리는 방법